가게 인테리어를 할 때에
기본색 70에 보조색 25, 포인트색 5의 비율로 꾸며놓으면
사람이 그 포인트 색을 가장 잘 기억할 수 있게 하고
전체적인 조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전체 기본색(나무)을 70, 검정색을 25, 초록색을 5로 두고
전체 컨셉을 잡았습니다.
사람들은 스타벅스 하면 "초록색"을 먼저 떠올립니다.
이것이 인테리어에서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의 법칙입니다.
맥도날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정 70%에 빨강 25% 노랑 5%
블루보틀 매장도 보세요.
전체적으로 우드 70% 흰색 25%
하늘색 5%
기업과 단체가 브랜딩을 할 때,
색을 결정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한데
과하지 않게 절제하는 미덕이 필요합니다.
이건 무슨 영역이라도 적용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얘기가 있더라도
70%와 25%의 돋보이게 하는 배경적 작업이
훨씬더 커야
5%의 포인트를 기억할 것입니다.
저도 사람들 앞에 늘 서서 말을 해야하는 사람입니다.
하고 싶은 포인트는 5% 극적인 효과!
가장 중요한 위치에 두고
70%는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일만한 얘기들로
25%는 핵심으로 들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얘기들로
나머지 5%의 시간에 온 열정을 쏟아
사람들이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하겠습니다.
70:25:5의 법칙!
꼭 여러분의 사업장과 삶에 적용해봅시다.
반응형
'5 트렌트리뷰 Tren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꼰대? _ 직장인 꼰대 체크리스트 _ 90년대 생이 온다 (0) | 2019.04.30 |
---|